(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가 올해 하반기로 옮겨가면서 홍콩 또한 7번째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13일(현지시간) 홍콩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의 사실상 중앙은행인 홍콩금융관리국(HKMA)은 기준금리가 5.75%로 유지된다고 밝혔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이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5.25∼5.5% 범위로 유지한 데 따른 조치로 연준은 점도표상 올해 한 차례 금리를 인하할 전망이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홍콩 최대 어음 발행 은행인 HSBC와 DBS 홍콩은 주요 대출 및 예금 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HKMA는 1983년부터 달러 페그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연준의 통화정책을 따라 연동환율제를 통해 미 달러화에 대한 홍콩달러의 페깅을 유지해 왔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홍콩은행 간 금리인 하이보(Hibor) 1개월물은 연초 4.9853%에서 전일 4.5098%로 하락했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홍콩은행협회(HKAB)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3개월 하이보 금리는 같은 기간 5.0716%에서 4.7323%로 하락했다.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syyoon@yna.co.kr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끝)
홍콩번째금리동결quot준인하기대하반기로quot국제뉴스기사본문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