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지표는 경제 활동이 견조한 속도로 확장돼 왔음을 시사한다. 올해 초 이후 노동시장 환경은 전반적으로 완화했으며,월FOMC성명전문번역국제뉴스기사본문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다. 인플레이션은 위원회의 2% 목표를 향한 진전을 이뤘지만 여전히 다소 높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완전고용과 2%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하는 것을 추구한다. 위원회는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위험이 대체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한다. 경제 전망은 불확실하고, 위원회는 이중책무의 양쪽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위원회는 목표들을 지원하기 위해 연방기금금리(FFR) 목표범위를 4.25%~4.50%로 낮추기로 결정했다. 연방기금금리 목표범위에 추가적인 조정의 규모와 시점을 고려할 때, 위원회는 입수되는 지표와 전개되는 전망,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이다. 위원회는 국채와 기관채, 주택저당증권(MBS) 보유량 축소를 계속할 것이다. 위원회는 완전고용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 데 강력히 전념하고 있다.
통화정책의 적절한 기조를 평가함에 있어서, 위원회는 입수되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칠 영향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할 것이다. 위원회는 만약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지연시키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통화정책 기조를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위원회의 평가는 노동시장 환경,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 문제의 전개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정보를 고려할 것이다.
통화정책 결정에 찬성한 위원은 제롬 파월 의장, 존 윌리엄스 부의장, 토마스 바킨, 마이클 바, 래피얼 보스틱, 미셸 보먼, 리사 쿡, 메리 데일리, , 필립 제퍼슨, 아드리아나 쿠글러, 크리스토퍼 월러다. 이번 조치에 반대한 이는 베스 해맥으로, 그는 연방기금금리 목표범위를 4.50~4.75%로 유지하기를 선호했다.
sjkim@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관련기사
- 연준, 3연속 금리 인하…내년 인하 '4회→2회' 축소(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