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B 수석 이코노미스트 "통화정책 너무 오래 제한적이면 안돼"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필립 레인 유럽중앙은행(ECB)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25일(현지시간) "통화정책이 너무 오랫동안 제한적으로 유지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유럽중앙은행 금리인하 나설까
[연합뉴스TV 제공]

ECB 통화정책 위원이기도 한 레인 이코노미스트는 이날 한 프랑스 매체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며 "(통화정책이 너무 제한적이라면) 경제가 충분히 성장하지 못하고 인플레이션이 목표치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다만,수석이코노미스트quot통화정책너무오래제한적이면안돼quot국제뉴스기사본문 레인 이코노미스트는 인플레이션이 현재 ECB가 원하는 수준까지는 하락하지 않았다고 경고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원하는 수준까지 돌아오려면 갈 길이 멀다"고 평가했다.

시장의 과도한 기대를 꺾는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는 최근 유로존의 부진한 경기 흐름을 고려할 때 ECB가 12월 50bp 인하할 것으로 전망한다.

레인 이코노미스트는 특히 "서비스 가격 상승률이 너무 높고, 최근 하락의 대부분이 에너지 비용 완화에 따른 것"이라고 해석했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6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