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그룹 주가, ARM·퀄컴 분쟁에 하락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영국 반도체 설계업체 ARM(ADR)(NAS:ARM)과 미국 반도체 회사 퀄컴(NAS:QCOM)의 갈등에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소프트뱅크그룹은 ARM 지분 90%를 보유한 대주주다.

24일 오후 12시54분 소프트뱅크그룹 주가는 전일 대비 2% 하락한 8천790엔을 기록했다. 장중에는 4% 이상 급락하기도 했다.

전일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ARM은 퀄컴에 반도체 설계 라이선스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통보했다. ARM이 지난 2022년 퀄컴을 계약 위반 및 상표권 침해로 고소하면서 시작된 법적 다툼이 확대된 것이다.

이 여파로 23일(현지시간) 퀄컴 주가가 3.80% 급락했고,소프트뱅크그룹주가ARM퀄컴분쟁에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 ARM 주가는 6.67% 추락했다.

ARM의 주가 하락이 소프트뱅크그룹의 투자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소프트뱅크그룹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ARM은 소프트뱅크그룹 보유주식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jhmoon@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3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