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캐나다 7개 대형銀 신용등급 '긍정적'…"BOC 금리 인하"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국제신용평가사 피치 레이팅스는 캐나다중앙은행(BOC)의 금리 인하를 이유로 캐나다 주요 7개 대형 은행의 신용 등급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18일(현지시간) 다우존스에 따르면 피치는 이달 초부터 시작된 BOC의 금리 인하에 대해 "자산 품질과 대출 성장에 긍정적"이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해당 은행에는 캐나다의 7개 대형 은행인 몬트리올 은행(NYS:BMO),피치캐나다개대형용등급긍정적quotBOC금리인하quot국제뉴스기사본문 노바스코샤 은행(NYS:BNS), CIBC, 캐나다 국립 은행, TD 은행, 캐나다 왕립 은행, 데자르댕 그룹 등이 포함됐다.

다만 주목할 만한 거시경제적 위험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될 때 모기지를 받은 캐나다 주택 소유자가 훨씬 높은 이자율로 대출을 갱신해야 한다는 점이 꼽혔다.

피치는 그럼에도 "대출 손실 충당금의 급격한 증가에도 불구하고 대출 기관의 수익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고용 수준을 고려할 때 캐나다 주택담보대출이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1천 캐나다달러 지폐
[캐나다은행 제공]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