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은행들, 부동산 경기 활성화에 262조원 대출 지원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중국 은행들이 장기화한 부동산 경기 침체 타개를 위해 5천개 이상의 부동산 프로젝트에 총 1조4천억위안(약 262조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중국 베이징 아파트 건설현장
[출처:연합뉴스 자료사진]

22일 차이신글로벌에 따르면 중국 국가금융감독관리총국(NFRA)은 지방 정부가 총 5천391개의 프로젝트를 '화이트리스트'로 선정해 이 같은 금융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지난 1월 NFRA와 주택도시농촌개발부(MHURD)는 화이트리스트를 통한 부동산 자금조달 방안을 구축한 바 있다.

지방 정부와 은행이 선정한 화이트리스트에는 추가 자금 지원을 통해 완공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젝트와 완공된 주택을 인도할 수 있는 프로젝트 두 가지 유형이 포함된다.

지난 5월까지 중국 은행들은 화이트리스트에 포함된 프로젝트에 9천350억위안(약 175조원)의 대출을 승인했다.

금융당국은 현재 분양이 완료됐지만,중국은행들부동산경기활성화에조원대출지원국제뉴스기사본문 아직 인도되지 않은 부동산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제가 있는 프로젝트의 경우도 기준에 부합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