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대 6월 소비심리지수 예비치 65.6…전월比 악화 < 국제뉴스 < 기사본문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미국 경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신감을 반영하는 소비자심리지수가 하락했다. 동시에 미래 인플레이션을 예상하는 기대인플레이션값은 큰 폭의 변동을 보이지는 않았다.

미국 미시간대학교 소비자심리지수
[출처 : 미시간대학교]

14일(현지시간) 미시간대에 따르면 6월 소비자심리지수 예비치는 65.6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5월의 69.1과 비교해 3.5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또한 7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이기도 하다.

한편 1년 기대 인플레이션 예비치는 3.3%로 전월과 같았다.

최근 2년간의 인플레이션 범위도 웃돌았다. 단기 기대인플레이션값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2.3~3.0%의 범위에서 움직였다.

5년 장기 기대 인플레이션 예비치는 3.1%로 직전월의 3.0%에서 소폭 상승했다.

장기 기대 인플레이션은 지난 4월부터 계속 3%를 상회하고 있다.

향후 경기에 대한 전망을 나타내는 소비자기대지수 6월치는 67.5를 기록했다. 이는 직전월의 68.8에서 소폭 둔화한 수치다.

현재 경제 여건 지수 예비치는 62.5였다. 마찬가지로 5월의 69.6과 비교해 악화했다.

미시간대의 조앤 후 디렉터는 "소비심리지수는 2022년 6월 기록한 저점에서 31% 웃도는 수준"이라며 "소득 약화와 물가 상승에 따른 우려가 조금씩 커지면서 개인 금융에 대한 평가도 하락했다"고 말했다.

jhji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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