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 BOJ 정책위원 "임금 성장의 지속 가능성 확신 없어"(상보)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나카무라 도요아키 일본은행(BOJ) 정책심의위원은 "임금 성장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확신이 아직 없다"고 5일 밝혔다.

일본은행
[출처:연합뉴스 자료사진]

나카무라 정책위원은 이날 히로시마현 금융경제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여러 데이터를 확인하고 경기 개선에 따라 통화정책의 지원 정도를 신중하게 조정해야 하는 중요한 국면"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개인적인 의견을 전제로 정책위원들의 전망치 중간값보다 낮은 성장률을 예상해 2025회계연도부터 인플레이션이 2%를 하회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소비자들이 지출을 미루고 설비투자가 연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 경제가 아직 안정적인 성장 경로에 진입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했다.

다만,나카무라BOJ정책위원quot임금성장의지속가능성확신없어quot상보국제뉴스기사본문 나카무라 정책위원은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경제가 완만하지만,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이라며 "이에 맞춰 통화정책을 적절히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러 대비 엔화 가치는 나카무라 정책위원 발언에 떨어졌다가 보합권에서 머무르고 있다. 달러-엔 환율은 오전 10시 52분 현재 0.02% 내린 150.492엔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