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미국 경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신감을 반영하는 소비자심리지수가 거의 움직이지 않았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28일(현지시간) 미시간대에 따르면 6월 소비자심리지수는 68.2로 집계됐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이는 지난 14일 나온 6월 소비자심리지수 예비치 65.6과 비교해 2.6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앞서 5월 확정치 69.1 대비로는 0.9포인트 하락하는 데 그쳤다. 이는 오차범위 내라고 미시간대 측은 밝혔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1년 기대 인플레이션은 3.0%로 전월의 3.3%에서 하락했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해당 수치는 최근 2년간의 인플레이션 범위 안이다. 단기 기대인플레이션값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2.3~3.0%의 범위에서 움직였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5년 장기 기대 인플레이션은 3개월 연속 3.0%를 기록했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향후 경기에 대한 전망을 나타내는 소비자기대지수 6월치는 69.6을 기록했다. 직전월의 68.8에서 1.2% 상승했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현재 경제 여건 지수 6월치는 65.9를 기록해 전월의 69.6 대비 4포인트 내려앉았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미시간대의 조앤 후 디렉터는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이 계속 완만해질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많은 사람은 고물가와 소득 약화의 여파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시간대월소비심리지수전소폭하락국제뉴스기사본문jhji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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