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은행, 금리 25bp 인하…예상 부합(상보) < 국제뉴스 < 기사본문

(뉴욕=연합인포맥스) 임하람 특파원 =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 은행(BOE)이 기준금리를 25bp 인하했다.

영국 런던의 잉글랜드은행
[연합뉴스 자료사진]

7일(현지시간) 잉글랜드 은행은 통화 정책회의를 마치고 현행 금리를 기존보다 25bp 인하한 4.75%로 낮춘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하는 금융시장의 예상에 부합했다.

잉글랜드은행은 "디스인플레이션에 지속적인 진전이 있었다"며 금리 인하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금리 인하는 8:1로 결정됐다. 한 위원은 금리를 동결시키는 것을 선호하는 소수 의견을 냈다고 잉글랜드 은행은 설명했다.

잉글랜드 은행은 추가 금리 인하도 시사했다.

잉글랜드 은행은 이날 발표한 성명문에서 "인플레이션과 경제 전망이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되면,잉글랜드은행금리bp인하예상부합상보국제뉴스기사본문 정책금리는 다음 회의인 12월과 내년 상반기에도 인하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잉글랜드 은행의 금리 인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를 반나절 정도 앞두고 나왔다. 연준도 이날 금리를 25bp 인하할 것으로 예상된다.

hrlim@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