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연합인포맥스) 김 현 통신원 = 세계 최고 부호인 테슬라(NAS:TSLA)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캘리포니아를 기반으로 설립한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본사를 텍사스주로 공식 이전한다고 발표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머스크는 16일(현지시간) 자신이 소유한 소셜미디어 X(전 트위터)에 "스페이스X 본사를 캘리포니아주 호손에서 텍사스주 스타베이스로 이전하고 X 본사도 (텍사스주) 오스틴으로 옮기겠다"고 밝혔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그는 "수년 전부터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에게 '주정부가 선호하는 이념을 주민들에게 강요하는 법규들이 수많은 가정과 기업을 캘리포니아 밖으로 떠밀고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고 말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이어 "가족과 기업을 모두 공격하는 법규들로 인해 스페이스X는 이제 캘리포니아주 호손을 떠나 텍사스주 스타베이스로 간다"고 공표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그는 "마약에 중독된 폭력적 갱단을 피해 다니는데도 이제 지쳤다"면서 민주당 주도 지자체의 범죄 만연 실태를 지적하기도 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머스크의 이번 발표는 뉴섬 주지사가 '자녀 성별 인정법'에 서명한 직후 나왔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이 법은 학생들이 자신의 성별 대명사를 생물학적 성별이 아닌 제3의 대명사로 사용해줄 것을 학교 측에 요청한 경우 교직원이 이를 부모에게 알리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골자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이 법에 따라 학교 측은 학생의 성적 취향·성적 정체성을 본인 동의 없이 부모를 포함한 다른 이에게 공개할 수 없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캘리포니아 지역매체 머큐리뉴스는 캘리포니아가 미국 50개 주 가운데 처음으로 이같은 내용의 법을 제정했다고 전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머스크는 지난 2021년 텍사스주 동남단의 보카치카 지역에 '스타베이스'(starbase)로 이름 붙인 우주 신도시를 건설하겠다고 공표한 바 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그는 이곳에 우주발사대를 설치하고 스페이스X의 우주발사체 '스타십' 비행 시험을 하고 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머스크는 앞서 2021년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있던 테슬라 본사를 텍사스주 오스틴으로 이전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캘리포니아주 당국의 코로나19 팬데믹 규제가 기폭제가 됐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한편 포브스는 이날 기준 머스크의 순자산은 약 2천544억 달러로 세계 부호 순위 1위라고 전했다.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chicagorho@yna.co.kr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끝)
세계최고부호머스크스페이스X본사텍사스이전공표국제뉴스기사본문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