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미국 증권사 번스타인이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장기적으로 7.5 배가량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15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번스타인의 애널리스트들은 노트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은 오는 2029년까지 50만달러로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전망 대비 가격을 세 배 이상 높인 것이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이들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매수세가 대폭 확대한다는 점을 가격 상승의 이유로 지목했다. 여기에 반감기 등을 거치면서 비트코인의 공급이 줄어 초과 수요가 지속한다고 설명했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번스타인은 "세계 최고의 자산관리자들이 운영하는 ETF에 전례 없는 비트코인 수요가 모이고 있다"며 "현재 600억달러 정도인 총운용자산이 내년에는 1천900억달러로 불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2029년 이후에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를 이어질 것으로 봤다. 오는 2033년에 100만달러를 제시했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비트코인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NAS:MSTR)의 미래도 긍정적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번스타인은 이 기업의 목표 주가를 현재보다 약 두 배 높은 2천890달러로 책정했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연합인포맥스 가상화폐 현재가(화면번호 2521)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1개당 6만6천500달러를 오르내리고 있다.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jhlee2@yna.co.kr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끝)
번스타인quot비트코인년까지만달러로오를것quot국제뉴스기사본문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6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