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국방부 "이스라엘 미사일 여러 대 격추"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이스라엘 관계자 "이란 방공망 미사일 요격 실패"

이스라엘 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해군 소장

(서울=연합인포맥스) 강수지 기자 = 시리아 국방부는 시리아의 방공망이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 여러 대를 격추했다고 발표했다.

26일 스푸트니크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시리아 국방부는 "이스라엘이 레바논 및 점령된 골란 고원에서 여러 미사일로 공습을 감행했다"며 "시리아의 남부와 중부 지역의 다수 군사 기지를 공격했고 우리 방공망은 적 미사일에 대응해 여러 발을 격추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예루살렘포스트에 따르면 익명의 이스라엘 관계자들은 이란의 방공망이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을 요격하는 데 실패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은 이번 이란 공격에 100대 이상의 항공기를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민감한 핵 및 전략적 시설에 대한 공격은 피했지만,시리아국방부quot이스라엘미사일여러대격추quot국제뉴스기사본문 탄도미사일 발사 군사기지 등을 공격했다.

이스라엘 군은 "몇 달간 이어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이란 내 군사 목표에 정밀 타격을 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sskang@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