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사이드소프트웨어, 숨겨진 AI 유망주" < 국제뉴스 < 기사본문

(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미국 투자은행 제퍼리스는 대만 펌웨어 업체 인사이드 소프트웨어를 숨겨진 인공지능(AI) 유망주로 꼽았다.

14일 CNBC에 따르면 제퍼리스는 타이베이 거래소에 상장된 인사이드가 AI 컴퓨터·서버 수요 증가의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은행은 인사이드에 대해 "펌웨어 분야 선도기업이고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AI 관련 종목"이라며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팩트셋 데이터에 따르면 주가는 올해 들어 101% 올랐고 지난 5년간 1천500% 이상 상승했다.

1998년에 설립된 인사이드는 개인용 컴퓨터 부문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펌웨어 업체다. 펌웨어란 하드웨어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로,대만인사이드소프트웨어숨겨진AI유망주quot국제뉴스기사본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가 하드웨어와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인사이드는 엔비디아와 ARM, 퀄컴, 인텔 등 주요 반도체 기업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펌웨어를 사용한 각 장치마다 요금을 부과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출하량이 증가할수록 상당한 규모의 경제를 창출할 수 있다고 제퍼리스는 전했다.

jhm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3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